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올해 최초로 미래 축산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3년 스마트축산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데이터 수집 내용과 최적모델 도입 성과 등을 평가하는 이번 대회는 AI 기술 및 축산데이터를 적용한 민간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병홍 원장…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가 추석 명절을 맞아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판매하는 전국의 음식점 50개소를 선정해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음식점은 한우자조금이 격주마다 조사하는 한우 유통동향 모니터링을 토대로 진행되었으며, 일반음식점 대비 한우 평균 판매가격(거세 등심 기…
올해 전북한우경진대회에서 암송아지 부문에 정읍시 신병진 농가가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12일 전북도에 따르면 심사결과 △암송아지 부문 대상에 정읍시 신병진 농가 △미경산우 부문 대상에 장수군 이춘옥 농가 △번식암소 1부문 대상에 군산시 김성용 농가 △번식암소 2부문 대상에 장수군 박순호 농가…
올 추석, 대형유통매장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한우를 판매하는 대규모 한우 할인판매행사가 펼쳐진다. 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 한우협동조합연합회, 한우자조금이 ‘소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행사의 일환으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온·오프…
농협 하나로마트는 민족 명절인 추석을 맞아 물가 안정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소 한 마리 행사’를 진행했다. 먼저 양재, 창동, 전주, 대전, 청주점 하나로마트 소매 매장에서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한우를 최대 40% 할인 판매했다. 안심(100g) 9980원, 채끝(100g) 8980원, 등심…
국내 생산 우분 퇴비가 미얀마로 첫 수출됐다. 축산환경관리원은 지난 13일 충남 홍성에 있는 한우농장인 예금농장(대표 이예순)에서 생산한 가축분 퇴비 20톤(t)을 미얀마에 처음 수출하는 기념 선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얀마 수출은 예금농장이 우분 퇴비를 제조하고 ㈜더함(대표이사 추광…
‘Easy Farming High Living’ 메인 컨셉 지속가능한 미래축산 모습으로 부스 꾸려 악취저감 시설 설치 고민 농가에 큰도움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축산 전문 박람회인 ‘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참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선…
한우자조금, 온라인 선물하기 큰 인기 선물 추천 카테고리에 ‘한우’ 상위권 협업 마케팅통한 한우소비 촉진 효과 몇 번의 터치로 간편하게 선물하고 즐기는 한우가 MZ세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우자조금에 따르면 모바일 이용 및 온라인 소통에 친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 선물하기’ 서…
앞으로 가축 출하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하고, 도축장을 예약할 수 있게 된다. 가축·인증정보 통합관리시스템도 마련돼 출하 시 필요 서류가 10개 이상에서 1개로 간소화될 전망이다. 지난 14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최근 김정욱 축산정책관을 비롯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식품안전관…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는 13일 과천시 서울 경마공원 럭키빌에서 300여명의 한우농가 및 축산관련 기관단체장이 참석한가운데 창립 제2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아울러, 한우의 세계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한우수급방역결의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