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약돌한우돼지 통합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문경약돌축산물사업단(단장 권용문)은 최근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문경 사과장터에 참가해 무료 시식행사와 방문객 49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 결과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에 대해 26%(123명)의 응답자는 ‘매우 호감’간다고 답했으며, 64%(203명)는 ‘호감 간다’고 응답해 90%에 달하는 호감도를 나타냈다.
또 80%의 소비자들은 시식 후 ‘매우만족’ 또는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84%의 응답자들은 문경약돌한우돼지를 직접 구입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인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 통합로고에 대해서는 23%(107명)가 ‘매우 호감’이라고 답했으며, 59%(279명)는 ‘호감 간다’고 응답해 전체적으로 82%에 달하는 높은 호감도를 보였다.
한편 응답자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문경약돌한우돼지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고기가 야들야들하다’, ‘육질이 연하고 부드럽다’, ‘맛이 담백하고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아 좋다’ 등 맛과 품질에 만족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밖에 ‘전국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홍보가 수도권까지 확대되면 판매가 더 많이 이루어질 것 같다’ 등 판매처 확대와 홍보 활성화를 원하는 의견도 다수 접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