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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축산경제, ‘포스트 코로나’ 대응 디지털 혁신 박차

제3차 축산경제 디지털혁신위원회 개최
디지털 혁신인재 온라인 교육·유튜버 등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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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김태환)는 ‘포스트 코로나19’에 대한 대응전략 마련과 성공적인 디지털 핵심과제 달성 추진을 위해 ‘제3차 2020 축산경제 디지털 혁신위원회’를 지난달 28일 농협 본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협 축산경제는 코로나 이후의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혁신 위원회 구성과 핵심추진과제 선정, 실무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이를 통해 한우핵심DB 활용, RPA구축, 스마트축산 구현 등 핵심전략을 펼쳐나감과 동시에 사내 디지털 혁신인재 육성을 위한 온라인 교육과 축산사업 홍보 유튜버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축산경제 디지털혁신 아이디어 공모 등 디지털 혁신 붐 조성을 위한 전사적 추진 계획을 밝혔다.

 

또한 중점 디지털화 추진계획으로 유통·판매부문에서는 △e고기장터 활성화 △빅데이터활용 맞춤형 마케팅과 스마트영업기반 구축 △안심축산물 이력제 확대를 선정했다. 방역·지원부문에서는 △한눈에 보는 방역시현 △한우 유전체 분석 전산개발 등 각 부문별로 17개 과제를 핵심 과제로 선정했다.

 

김태환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상황이 전망되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사업환경에 대비코자 한다”며 “농협 축산경제는 디지털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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