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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 ‘홍성한우’ 인지도·명품브랜드화에 16억원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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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 브랜드 전문점·가공장 등 유통망 확충

지역과 해외 신규 판로개척위해 행정력 집중

 

충남 홍성군이 올해 홍성한우의 전국적 인지도 확산과 신 명품 브랜드화에 16억원을 투입한다.


최근 홍성군에 따르면 생산에서 유통, 소비까지 전 과정의 인프라 기반을 확충해 농가 소득원 증대의 주요 요소인 유통과 소비망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먼저 유통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홍성한우 브랜드 전문점인 가공장과 판매장을 확대하고 이달 중 공고 및 모집 절차에 들어갈 계획이다.

 

대상은 지역의 음식점, 식육판매 업소, 가공업소 등이다. 인증 요건은 최근 홍성한우 6개월 이상 및 공급계약 여부가 기본 조건이며 인증 후 한우구매, 식품·개인·매장 위생관리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현재 홍성한우 브랜드점 지정 현황은 축산업협동조합 등 2곳의 홍성한우 육성을 위한 브랜드 경영체가 구성돼 1231농가(4만2122두)가 참여 중이며 2곳의 가공장과 6곳의 정육점 및 정육식당이 영업 중이다.

 

홍성군은 홍성한우의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 2곳에 축산물 이동판매차량 2대를 3억2000만원에 구입토록 지원해 축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도모한다. 대도시 유통 확대 및 해외 시장 개척에 소요되는 물류지원비 1500만원도 확보했다.

 

또 한우 개량 및 보존을 위해 2억56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한우사육 우수정액 구입 시 지원한다.
홍성한우 도축 전 12개월 이상 지역에서 사육한 한우를 브랜드 지정 도축장을 통한 공판 또는 홍성한우 브랜드 인증점 출하 시 장려금을 지원하는 고급육 출산장려금 사업으로 2억원을 편성했으며 목표두수는 1000두다.


이밖에 한우개량사업과 한우 육성률 향상사업 등에 7억원, 홍성한우 판매 행사비 사업과 브랜드 포장재 지원 사업으로 6000만원을 각각 편성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홍성한우가 명실상부 전국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과 해외 신규 판로개척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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